열린문화공동체딱

제작월 : 2022년 09월   |  갱신월 : 2022년 09월

기업현황

문화예술교육, 상담을 통한 지역사회와 함께 공동체구현

업종
업종
기타 교육지원 서비스업
사원수
사원수
2명
설립년도
설립년도
2012년
매출액(2021)
매출액(2021)
59,084,364원

임원인터뷰 - 이미숙 센터장

"열린문화공동체 딱은 2008년부터 공공벽화, 문화예술교육, 상담 등 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공동체 가치를 추구하는 단체입니다. 보다 현실성 있는 가치실현을 위해서 2012년 10월 예비적사회적기업, 2014년 10월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아 지금까지 사회적 경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회사홍보(장점)

열린문화공동체 딱은 공공벽화, 도예강습, 생활소품 및 조형물 제작설치 작업 등을 하는
"손" 공방과 단체부설기관인 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발달장애인주간활동서비스, 문화센터의 문화예술 체험교육  및 원예심리상담, 미술치료, 전시활동을 통해서 지역사회와 함께 공동체 가치를 추구하는 단체입니다.

원하는 인재상

더불어 함께하고자 하는 넉넉한 인성을 가진 청년
항상 샘솟는 아이디어를 나눌수 있는 당당한 청년
"더디가도 함께걸음" 으로 장애인 교육을 통한 행복한 삶의 사명감을 가진 청년

자유질문

열린문화공동체 딱은 어떤 사업을 하나요?

1. "손" 공방 을 통한 생활소품제작: 수공예품 제작
2.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운영
3. 발달장애인주간활동서비스 센터 운영
4. 문화센터를 거점으로 한 지역사회 문화예술교육 및 상담 전시활동
5. UN 기념사업회 주관, 해외난민지원사업에 구호물품을 개발, 노인 및 장애인들이 협업으로 제작하여 주관기관에 보급

근무현황

청년인터뷰 - 정 **

"2022.07.18.~ 2023.02.28."

워라밸

- 업무량 : 현재 장애인 교육활동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 야근이나 회식의 빈도 : 야근은 아직 하지 않고 있고, 회식의 빈도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회식이라기보다 가끔 저녁식사를 같이하고 퇴근하고 있습니다.
- 자유로운 휴가 사용 : 휴가 사용은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기관과 근로자가 상호 협의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장 분위기

- 동료와의 관계 : 현재 동료교사가 퇴사를 하여 조금 힘든 상태이지만 3인의 교사 채용이 곧 있을 예정이고 기관의 대체지원인력이 있어 긍정적이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상사의 스타일 : 역량강화를 하도록 교육의 기회를 많이 주시고, 열리고 따뜻한 분이십니다.

급여·복지

- 업무 환경 : 업무환경은 쾌적한편이며 휴게 초록의 공간이 많아 힐링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 문화센터의 리모델링으로 조금 힘들지만 새로운 공간의 기대가 있습니다.
- 급여 수준 : 현재 최저임금 수준의 급여이지만 2023년 2월28일 이후 급여 인상이 된다 하여 기대하고 있습니다
- 승진 제도 : 승진제도는 아직 잘 알지 못하지만 장애인교육 경험이 3년이상이며 현 재직하는 곳에서 1년이상 재직인 경우 팀장의 승진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전반적 만족도

- 장애인개별교육 및 그룹활동, 사회적응 활동이 많아 다양하게 개개인 장애인 이용자에게 다가갈수 있는 교육철학이 저하고 맞습니다.
- 그리고 매일 반복되는 일상교육의 중요성도 다시한번 깨닫게 하는 곳입니다.
- 이곳이 저의 일터이고 삶터이고자 합니다.

자유질문

- 기관에 대한 기대와 포부 : 사회복지사 1급을 취득하였고, 장애인주간보호센터 3년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 기관에서 장애인교육활동을 오랫동한 하고 싶습니다.

본 정보는 기업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청년★부산잡스는 그 내용상의 오류, 내용을 신뢰하여 취해진 조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